약산흑염소가든-전라남도지정 음식별미집
 
 
  [2011맛있는 밥상- 양평맛집] 흑염소요리 드셔 보셨나요? 여름철 보양식으로 딱 이맛! 등록일 : 11-07-26 17:22 
  최고관리자 조회 : 4262 
  트랙백 주소 : http://www.yacksan.co.kr/board/bbs/tb.php/notice/15

[2011맛있는 밥상- 양평맛집] 흑염소요리 드셔 보셨나요? 여름철 보양식으로 딱 이맛!

3저 4고의 음식, 바로 흑염소를 두고 하는 말이다. 3저란, 저지방, 저콜레스테롤, 저오염 이고, 4고란 고단백, 고칼슘, 고비타민 이다. 이렇듯 몸에 좋은 흑염소를 토종음식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곳이 수도권에 있다. 그곳은 바로, ‘약산흑염소 가든’.(양평점)

경기도 양평읍 변두리에 있어서 나들이삼아, 혹은 회식이나 친구들과의 특별한 만남이 있을 때 찾으면 좋다. 서울에서도 한시간 이면 충분히 닿을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한 이 곳은 토종흑염소만을 취급하며, 나름의 조리 노하우로 이미 입소문이 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주된 메뉴들을 보면 다음과 같다. 흑염소 양념으로 잘 숙성된 고기를 직접 구워먹는 메뉴로 야채와 곁들여 먹으면 아주 그만이다. 흑염소 주물럭은 흑염소 고기와 야채를 섞어서 양념이 잘 베이도록 조리한 것으로 이 집만의 감칠맛을 자랑한다. 전골은 양념에 재워둔 고기에 고추장과 또 다른 양념을 섞어서 끓여 먹는 메뉴로 고기의 담백한 맛, 우러나온 독특한 맛은 사람들을 끌어들이기에 충분하다. 여기에 하나 더 이 집만의 담금주, ‘삼지구엽주’를 곁들인다면, 그 어떤 만찬도 부럽지 않을 것 이다.

수육과 샤브샤브 그리고 고기를 얇게 썰어서 부쳐낸 육전과 뼈를 고아서 끓여낸 국물과 고기를 넣은 양탕 등 취향과 그날의 분위기에 따라서 다양한 스타일의 흑염소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매콤달콤한 갈비찜도 일품이다.

흑염소의 성분을 보면 인체에 필요한 칼슘이 소, 돼지 닭에 비해서 10배 가량 들어있으며, 다른 동물에는 없는 토코페롤 (비타민E)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이 토코페롤은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성분이다.


이처럼 흑염소 고기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 칼슘, 철분 등이 많이 들어있어 허약한 사람의 기력 회복에 좋으며, 임산부, 여성, 노인, 성장기 어린이의 보양식으로 좋다. 또한 지방이 적고 고기가 연해서 소화 흡수율이 매우 높다. 《본초강목》에 따르면 ‘원양을 보하며 허약한 사람을 낫게 하고 강정에 좋다. 또한 두뇌를 차게 하고 피로와 추위를 물리치고 위장의 원활한 작용을 도와 마음을 평온케 다스리는 보양제 역할을 한다.’고 나와 있기도 하다.

지치기 쉬운 시기~ 친구와 함께, 오붓하게 연인과 함께~ 때론 온 가족이!
여름철 흑염소보양식 나들이 한번 즐겨보시는 것이 어떨까?

- 홈페이지 : http://www.yacksan.co.kr/
- 전화번호 : 031-775-8292, 010-2007-1222